주민센터 영업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근무 여부 총정리
간혹 토요일, 일요일에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주민센터 발급받아야할 각종 서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주변에 무인민원 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우선 주민센터의 영업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근무 여부에 대해 알아보고, 주변의 무인민원 발급기를 찾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센터 영업시간과 점심시간
구분 |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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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점심시간 | 오후 12시 ~ 오후 1시 |
주민센터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늦어도 오후 5시 30분까지는 도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센터의 영업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은 보통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이지만, 직원들이 교대로 식사를 하면서 자리를 지키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도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몰리는 경향이 있으니 가급적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민센터 토요일 영업 여부
직장인들에게는 주중에 주민센터를 방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말 영업 여부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타깝게도 공무원들은 주 5일제 근무를 시행 중이기 때문에 토요일에는 주민센터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주말에 민원 업무를 보셔야 한다면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시거나, 정부24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부24에서는 각종 민원 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무인 민원 발급기 이용 방법
무인 민원 발급기는 공휴일에도 이용 가능하며, 신분증만 있으면 언제든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평일,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00:00~24:00까지 24시간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대다수지만, 간혹 설치장소의 문제로 18:00까지만 운영하는 곳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무인 발급기의 위치를 찾으려면 아래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주민센터 토요일 업무시간, 점심시간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가장 편리하긴한데 가정에 프린트가 없으면 또 곤란하긴합니다.
주말에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해서 빠르게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